2024년 12월 22일


지난 11월 17일, 세계적인 3D 프린팅 대행 서비스인 쉐이프웨이즈 (Shapeways) 가 새로운 3D 프린팅용 자기(磁器) 원료의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코어 캐스트 세라믹스 (Core Cast Ceramics) 사에 의해 개발된 원료로서, 출력물의 디테일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나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높은 강도와 내열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색 구현력 또한 우수하여, 코발트 블루 (cobalt blue) 나 매트 블랙 (matte black) 과 같이 전통적인 세라믹 공예 기술을 통해서나 가능했던 아름다운 컬러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orcelain_material_01
porcelain_material_02
porcelain_material_03

쉐이프웨이즈의 새로운 자기 원료는 직접 3D 프린팅 되는 방식이 아니라 몰드를 만든 후 원료를 주입하는 과정을 통해 조형이 이뤄집니다. 몰드 제작에는 SLS (Selective Laser Sintering) 방식의 3D 프린터가 사용되며, 이를 통해 정교한 디테일의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쉐이프웨이즈가 기존에 제공하던 세라믹 3D 프린팅 서비스는 중단될 예정이며, 2015년 상반기 부터 새로운 자기 원료를 활용한 3D 프린팅 서비스가 그 빈 자리를 채우게 될 예정입니다.


출처
shapeways.com/blog/archives/tag/stoneware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