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PC 게임 관련산업에서 3D프린팅 기술 활용사례는 게임 캐릭터를 3D프린팅하여 피규어나 프라모델 등의 캐릭터 제품을 제작하는 것에 국한되었습니다. 가상에서의 캐릭터를 실물화시킨 제품들은 게이머들과 컨텐츠 마니아들에게 눈을 땔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일 것 입니다.
소니의 PS(플레이스테이션)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엑스박스)같은 비디오 콘솔 게임에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지만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게임 그래픽과 게임 엔진으로 인해 PC 게이머들은 고사양의 게임용 PC를 구비해야합니다. (비디오 게임의 경우 게임기의 사양에 맞게 타이틀이 발매되고 PC 게임 같은 경우 대부분 권장사양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고사양의 PC를 구비하더라도 시간의 흐름과 게임의 발전에 따라 금세 저사양 PC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있지만 한계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 해가 갈 수록 생각보다 업그레이드해야만 하는 부품들이 많습니다. 두고두고 사용하는 부품이 오히려 적죠.
최근 게임 PC 전문 제조기업인 ‘Thermaltake'(써멀테이크)사는 자사의 제품 ‘Core P5′(코어 P5) PC케이스를 기반으로 DIY가 가능한 3D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좀 더 강력한 성능이 필요한 PC 게이머들을 위한 커스터마이징(사용자 정의) 악세서리 세트입니다. 냉각시스템 구축을 위한 팬마운트, 광학드라이브 베이, LED 스트립 홀더 등 총 8종류의 악세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악세사리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다양한 조합으로 자신만의 디자인과 특색을 가진 PC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디자인을 공식사이트에 업로드가 하여 여러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어 앞으로 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업그레이드를 통해 PC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 뿐만아니라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에 도전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PC게이머와 나만의 PC조립에 흥미를 가진 분이라면 한번 즈음 도전해 볼만한 아이템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http://3dmakers.thermaltake.com/
번역 : @xyzcm0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