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또는 주택을 설계하고 건설하는 것을 큰 그림에 비유한다면 건축물의 인테리어 작업은 큰 그림을 완성시키는 세밀한 채색과 묘사에 비유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요즈음에는 인테리어를 전문가에 맡기기 보다 직접 인테리어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발 맞추어 시중에서 DIY 제품 또는 커스터마이징(사용자 정의)가능한 (홈 데코) 소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American Standard'(아메리칸 스탠다드)사는 주방,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얼마 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KBIS2016′(주방,욕실 산업 쇼)에서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3D프린팅 수도꼭지를 선보였습니다.
‘DXV’라인으로 불리우는 이 수도꼭지들은 ‘아메리칸 스탠다스’사의 럭셔리 브랜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 불리울 정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복잡한 형태의 구현으로 물의 이동경로에 대한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DVX’라인은 주방/욕실용품 업계에서 최초의 3D프린팅된 수도꼭지로 기록되었습니다.
SLS(선택적 레이저 소결) 조형 방식으로 금속 3D프린팅된 ‘DVX’라인은 소결 적층에 약 24시간이 소요되었으며 표면 가공 공정을 별도로 진행했습니다.
[justified_image_grid ids=”37689,37690,37691″]‘아메리칸 스탠다드’사의 CEO인 ‘Steven Delarge'(스티븐 데라지)씨는 3D프린팅을 활용해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적 트랜드를 반영할 수 있는 장점과, 이전에는 결코 볼 수 없었던 디자인 (기능, 심미성 등)으로 가정과 직장 등에서 일상생활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12,000 ~ 20,000달러 (우리돈 약1,400-2,300만 원)의 가격이 책정되어 판매될 것이라는 ‘DXV’라인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거리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방식을 무너뜨리고 디자인적으로 한계를 넘은 제품으로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기술 운용 및 제조 단가가 낮아지면 우리 일상에서도 각자의 취향과 기능에 부합하는 제품을 손쉽게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출처 : http://www.americanstandard-us.com/pressroom/act-sheet-3d-printed-faucets-from-dxv-by-american-standard/
번역 : @xyzcm0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