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16년 11월에 미국 대통령 선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마 가능성이 있는 후보중에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아내이자 전 국무부 장관인 힐러리 클린턴 (Hillary Diane Rodham Clinton) 씨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힐러리 클린턴의 열성 지지자가 그녀의 대통령 당선을 지지하기 위해 아주 색다른 활동을 펼치고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놀랍게도 3D 프린터와 연관이 있습니다. 🙂 )
뉴욕 브룩클린에서 FCTRY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는 페인버그 씨가 그 주인공으로, 페인버그 씨는 앞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후보시절, 그를 지지하고자 오바마 액션 피규어를 만들어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약 한 달만에 판매량 150,000개를 기록하고 각종 미디어를 통해 이슈가 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하네요. 거기에다 오바마 후보가 당선까지 되었으니 더할 나위가 없겠군요. 🙂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는 힐러리 클린턴을 지지하기로 한 페인버그 씨는 앞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오바마 액션 피규어에 이어 힐러리 클린턴 액션 피규어를 제작하여 판매하기로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유명 아티스트인 마이크 리빗 (Mike Leavitt) 씨의 손을 거쳐 피규어의 원형이 디자인 되었고, 3D 프린터로 출력된 원형 샘플을 기반으로 판매용 제품을 양산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피규어 생산 자금 마련을 위해 킥스타터 캠패인이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펀딩 참여자들에겐 힐러리 피규어 및 티셔츠, 엽서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피규어의 3D 프린팅용 파일이 씽기버스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출처 : 3Dprint.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