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kun Gelstronic 씨는 누구나 제작해볼 수 있는 저렴한 비용의 DIY 3D 프린터를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100달러 이내의 비용을 목표로 직접 3D 프린터를 제작해보기로 결심한 그는 비용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중고 부품들을 재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Tarkun Gelstronic 씨는 그의 창고에 널려있던 잡동사니들 중에 오래된 컴퓨터 전원 공급 장치, 스테퍼 모터가 장착된 DVD 드라이브, HP 프린터에서 찾은 nema17 스테퍼 모터, 총 4가지의 쓸만한 정밀 부품과 너트와 볼트, 프로파일 등 자잘한 부속들을 긁어모아 3D 프린터 제작에 활용하였고, 창고에서 찾을 수 없는 아두이노 보드와 같은 부품들을 구입하는데 들어간 비용을 포함해 모든 제작 비용에 총 67달러 정도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완성된 3D 프린터는 DVD 드라이브의 트레이로 XYZ축이 제작되었기 때문에 빌드 사이즈는 40 X 40 X 40 mm 로 아주 작지만 110°C 까지 도달할 수 있는 히트 베드가 장착되어 있는 등 크기에 비해 매우 정밀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Tarkun Gelstronic 씨는 이 프린터를 “가난한 사람의 3D 프린터” 라 이름짓고 DIY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트럭터블에 만드는 과정과 제작 방법을 공개하였습니다.
출처
bit.ly/1k6tCc3
www.instructables.com/id/Poor-Mans-3D-Printe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