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를 이용해 일상에서 간단한 생활용품을 만들어 쓸 수가 있습니다.
액자걸이, 컵, 연필꽂이, 스마트폰 케이스 등등 아직 원료의 한계로 제작 가능한 범위가 크기는 않지만 아이디어에 따라 유용하고 멋진 물건들을 큰 비용 없이 직접 제작해 사용할 수가 있죠. 이 밖에도 아이를 키우고 계시다면 아이들 장난감을 만들거나 파손된 부분을 인쇄하여 교체/보수하는 등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정말 좋은 아이디어 제품이라면 직접 제작해서 양산 가능한 업체와 생산-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제품 제작을 하는 것이죠.
아티스트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적은 비용으로도 손으로 빛어내기에는 무리가 있던 조형물도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거든요. 예술을 위한 한계점을 하나 더 돌파한 셈입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을 통해 현재(2014년 초)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그래프입니다.
정말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
오늘도 좋은 정보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목차가 좀이상한것 같아서요? A-2-1,A-2-3 이건 빠진건가요? 아님 아직정리중이신가용?
네 정리중입니다 🙂
푸드 3d 프린터를 만드는 회사는 어디인가요? 좀 알려주세요
올 하반기 메이저 브랜드인 3DSystems에서 Chefjet(쉐프젯)이라는 초컬릿, 컬러 사탕 등을 프린팅할 수 있는 푸드 프린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타트업으로는 Foodini 라는 모델을 Natural Machines 사에서 킥스타터 펀딩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인조인간(로봇포함)또는 전쟁무기..이것에만 적용 안한다면,,인류 공헌에 한 획을 긋겠네요.
저는 목소리와 관련해서 교육을 하고 있는데~ 교육과 관련해서 어떻게 사용해볼 수 있을까요?
3D 프린팅 기초내용을 살펴보신 후 조금 고민해보시면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
– 아이들 장난감을 만들거나 파손된 부분을 인쇄하여 교체/보수-
이 부분이 확 와닿네요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찾아보면 정말 많더라고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은 기본이었습니다.
이건 정말 환상적입니다. 금속공학을 전공하고 있는데 3D프린터를 본 순간 이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능성이 무한한 기술입니다 🙂 공부하시면 분명 언젠가 큰 도움 되시리라 봅니다. 같이 공부해요~!
저도 재료전공하고있습니다.
괜찮으시면 같이 정보공유해요~!
목업제품을 만들고 싶네요 ^^
재섭 님 디자이너신가봐요? 🙂
어린시절 잘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부서지면 눈물을 흘리며 버린 기억…
공간에 딱 맞는 제품을 선호하는 저에겐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머지 않아 그런 생활이 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