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 이슈 > 취미활용 사례 > 재미있는 3D프린터블 핑거 스포츠 게임

앞서 소개해드렸던 하이네켄 프린터블 아이템 포스팅을 보셨나요? 챔피언스리그를 보며 하이네켄 맥주를 마시기 위한 아이템이였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는 보는 것이 아닌 직접 즐겨야 그 재미가 배가 되지 않을까요? 보러 갈 수도 없는 챔피언스리그….

자이지스트 여러분은 직접 스포츠를 즐겨보시죠. 이번 포스팅은 3D프린팅으로 즐길 수 있는 핑거 스포츠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제 알까기는 그만!


3D 프린티드 핑거 스포츠 게임의 디자이너 Simone Fontana씨는 개인용 3D프린터로 프린팅 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였고, 모든 파일을 무료로 배포하여 많은 사람에게 재미를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제작한 게임이자 Simone Fontana씨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 ‘핑거 럭비’는 그의 작품들 중 가장 적은 시간 안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작은 럭비공을 손가락으로 차 올려 럭비골대 바를 넘기는 방식입니다만 왠지 저 럭비공은 플렉서블한 재질로 뽑아야만 할 것 같군요. 이 게임을 시작으로 더 많은 스포츠 게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finger_game_08

finger_game_10

finger_game_11


핑거하키는 두명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빙상스포츠인 아이스하키를 손가락으로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한 명은 손가락에 마치 골키퍼보호대와 같은 모양의 장비를 착용하고 골대를 수비하며 다른 한명은 하키채로 골대를 향해 슛을 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finger_game_01

finger_game_09


핑거패널티킥 게임은 손가락으로 즐기는 패널티킥입니다. 각각의 점수가 적혀있는 구멍안으로 공을 넣는 방식이며 축구의 패널티킥에 약간의 변형을 주어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finger_game_05

finger_game_06


Simone Fontana가 만든 게임 중 가장 돋보이는 게임은 축구핀볼 입니다.

축구의 패널티킥과 핀볼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게임으로 2명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명은 핀볼의 발을 이용하여 슛을 시도하며 다른 한 명은 골대 앞에서 슛을 막아내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크기가 커 보이는 만큼 프린팅 시간도 꽤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서 즐겨볼만한 게임으로 보입니다.
finger_game_02

finger_game_03

finger_game_04

finger_game_12

게임의 디자이너인 Simone Fontana씨는 모든 모델파일을 무료로 공개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료 3D모델을 다운받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이지스트 여러분들도 나만의 게임을 제작하여 즐겨보는 것 어떠신가요?


출처 및 3D모델 다운로드: https://www.myminifactory.com/users/fntsmn

3개 댓글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