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Zist® 소개

자이지스트(XYZist)닷컴 2012년 우리나라보다 기술기반과 응용분야가 앞서있던 해외의 3D프린트 분야 소식과 자료를 전달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퍼스널 3D프린트 네트워크입니다
3D프린트 기술을 처음 접하기 시작하는 단계에 필요한 학습 자료들과 제품 정보 및 국내외 흥미로운 관련 분야 소식들,
그리고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단계마다 필요한 3D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3D프린트 활용 방향과 목적을 갖고있거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과 교류가 가능한 공간을 운영합니다.

1. Mission

누구든 3D프린트 기술을 활용할 있도록. – Path Finders (길을 찾아주는 이들)

2. Vision

자이지스트의 3D프린트 패스 파인딩 > 개인 전문생산자 증가 > 우수한 아이디어, 아이템 유통 확대 > 자이지스트의 트래픽과 수익 증대 > 자이지스트 활동 지속 가능

현대사회에서 ‘제품생산’은 ‘생산력’이 충분한 ‘집단’만이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생산력에는 높은 기술 수준과 인프라, 그리고 이를 갖출 수 있는 적지않은 자본이 포함됩니다.

개개인이 아무리 뛰어난 제품 아이디어를 갖고 있어도
제품생산 시 부딪히게되는 장벽이 바로, 이 높은 수준의 생산력입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우리가 미처 느끼지 못할 정도의 빠른 속도로 개인이 비교적 쉽게 제품생산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요소 중 3D프린트 기술은 개인의 제품생산력을 높여주는 가장 강력한 도구 입니다.

3D프린트 기술의 대중보급이 시작되기 이전에도
개인의 접근이 가능한 많은 제조기술들이 있었지만 직접 운용에 있어 제약이 많았습니다.

3D프린트 기술은 현 기술 수준에서 다소 제약이 있으나
시간, 비용, 조형가능 형태의 범위, 기술의 난이도 등 모든 면에서 개인 제품생산에 매우 유리한 기술입니다.

이제는 3D프린터와 응용 서비스를 다루는 누구나 자신의 제품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으며, 여러 분야에서 학습과 연구 도구, 그리고 무료한 시간을 달래줄 취미 활동까지. 일련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이지스트 네트워크는 이러한 여러분의 3D프린팅 활동을 보다 쉽게 도와주는 가장 효과적인 네트워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3D프린팅을 처음 접하기 시작하는 단계부터
제품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밟는 단계마다
적합한 수준의 컨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여러분과 비슷한 목적을 갖고있거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활성시키는 것 또한 자이지스트 네트워크 운영진의 미션입니다.

앞으로 자이지스트 네트워크에서는 3D프린트 뿐만 아니라 개인의 제조 역량을 배가시킬 수 있는 방법들도 함께 다루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자이지스트 계정을 만든 후 어느새 목표에 도달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6. 11. 1

3. Activities

1) 패스파인드(PathFinds) – Portal/Media/Forum

세계 최대의 3D프린트 제품정보 DB, 해외 선진 소식 및 국내 소식 전달, 입문자들을 위한 개념 이해 자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포털 그리고 소통 공간 운영

2) 키친(Kitchen) – 3D Printing/3D Modeling/Consulting

버추얼 및 피지컬 프로토타이핑 서비스 및 개인과 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제공, 그리고 운영진의 연구/실험을 위한 오프라인 공간

3) 삼축상회(XYZ Hypermarket) – Tools Openmarket

3D프린트를 잘 할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도구들을 판매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4. Brand Identity Design

3D(3차원, 입체)를 나타내는 좌표축인 ‘X, Y, Z’와 ‘전문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사람’ 이라는 뜻의 ‘ist’를 합성한 것으로써 붙여 읽으면 ‘XYZist – 자이지스트’ 라고 합니다.
3D 디지털 기반 제조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기 위한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XYZist’ 라는 이름이 만들어진지 2년째 되었을 때, 우리의 상징을 무엇으로 할지 고민했습니다3D프린트 기술의 특징인쌓아 올리기의미와 3D프린트를 하는 목적인만들기의 의미를 더해 희망(파란)’ 쌓아 올릴 수 있는 벽돌(입체 = 3D)’ 을 상징 이미지로 결정했습니다이렇게 만들어진 것이 ‘XYZist’s Blue brick’ 심볼입니다.

5. Partnership

더 나은 3D프린트 환경을 위해 지금 자이지스트와 함께하는 좋은 곳들입니다.

OPENCREATORS®

‘(주)오픈크리에이터즈’사는 201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퍼스널 3D프린터를 상용화한 곳입니다. NP-Mendel, ALMOND, Mannequin 등 출시한 모든 모델들의 명성은 아직도 유효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최소 일 수십개 동시 3D프린트가 가능한 안정성 높은 3D프린팅 팜을 운영하며 자이지스트 키친 서비스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GermanRepRap Korea

독일은 전통적인 3D프린트 강국으로서 이미 산업용 장비, 소재 및 응용 서비스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렙랩 프로젝트 이후, 창립된 저먼렙랩은 그 가치와 체계를 잘 받아들여 현재 성능이 입증된 중대형 용융 압출 방식 장비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2016년, (주)한일프로텍 사에서 저먼렙랩 코리아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현재 자이지스트 키친 서비스는 물론, 저먼렙랩 솔루션 유통에 대해 협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