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3D프린팅은 자이지스트 여러분들도 이미 잘 아시다시피, 물체의 단면을 쌓아 올린다는 개념 때문에 기존의 제조기술들로는 구현 불가능한 형태와 기능들을 한 번에 제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기존 제조기술로는 조립해서 완성해야하는 기능성 제품을 한 번에 3D프린팅 할 수 있도록 하는 시도를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그 관심 사례로 2013년에는 ‘체인 메일’이 큰 인기를 끌었었죠.

3dprinted-chainmail
> 한 번에 3D프린팅한 체인 메일 / http://www.thingiverse.com/thing:45203

3D 프로토타이핑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Fernando Sosa’ 씨는 최근 한 번에 3D프린팅 한 기능성 아이템을 인스트럭터블즈(Instructables)와 씽기버스(Thingivers)에 소개했습니다.
Fernando 씨의 아이템은 드라이버 팁을 장착한 체인 팔찌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시죠.

3D프린팅 설정을 조절해 품질을 더 높이면 상당한 완성도의 아이디어 상품이 될 듯 합니다.

아래의 구조를 보면 어떻게 한 번에 3D프린팅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dprinted-tool-wristband_02

3dprinted-tool-wristband_01

12개 정도의 드라이버 팁을 장착할 수 있군요.

3dprinted-tool-wristband_04
[justified_image_grid ids=”31509,31507,31506″]

Fernando 씨는 씽기버스에 3D모델 파일을 공유해 놓았고, 제작기를 인스트럭터블즈에 공개했습니다.

파일을 받아 여러분이 갖고 있는 드라이버 팁에 맞게 커스텀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http://ht.ly/2WQC3z

관리자

전체 보기

1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